JSNC.KR 블로그를 오픈 한 뒤 로또를 제외하고는 처음으로 포스팅하게 되었네요^^
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의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크기를 줄이는 것에 대하여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.


위의 이미지는 저의 데탑의 아이콘들입니다.
나름 필요한 아이콘들만 고정으로 등록 했다고 생각하는데요.
너무 많은 아이콘들이 있어서 가끔 작업관리자라도 열거나 오른쪽 클릭이 필요한 경우 힘들더군요.
추가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을 열었을 시 두줄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있구요.

그래서 아이콘 사이즈를 변경해보면!


이미지를 보면 좀더 길어지는 느낌이 있는것 같지만, 작업 표시줄의 높이 역시 작아졌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.
이미지를 자세히 보시면 제가 검은색 테두리를 그려놓았는데요. 아이콘이 컸을때의 사이즈를 나타내고 있습니다.
아이콘이 줄어들고 난 후 아이콘 10개정도는 더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.

일단 처음 적용을 하고나서의 모습은 "솔직히 아이콘들이 한눈에 안들어온다." 입니다. 왠지 모르게 가독성이 떨어지는 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.
그렇지만 익숙해진다면 별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.


그럼 설정을 해볼까요?

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띄운 뒤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합니다.

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 사용을 끔에서 켬으로 설정하면 됩니다.
바로 적용 가능하구요^^

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을 팁! 저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^^

이번 포스팅은 이 것으로 맞치도록 하겠습니다^^

'공유방 > OS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MacOS] NPM 설치  (0) 2018.01.24
윈도우10 작업표시줄 아이콘 크기 변경  (0) 2018.01.10

Comment +0